본문 바로가기

컴퓨터 출장 수리

PC수리 노트북 수리 PC수리점 조립PC수리업체

728x90

728x90

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뜨면서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점검 사항

 

● 유선랜을 사용하는 환경에서 "네트워크에 연결되어 있지 않습니다" 발생하고 인터넷 연결이 안될 수 있습니다.

일반적으로 제일 많이 발생하는 장애는 랜 케이블 연결에 문제가 있거나 통신사 모뎀 또는 공유기 연결 이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.


네트워크 어댑터가 사용 안 함 설정되었거나 랜 카드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을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.
"랜 카드 드라이버 또는 윈도우 손상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."

 

■ 유선랜 네트워크 어댑터 연결 상태 점검

 

랜 케이블이 연결 되지 않았거나 접촉 불량인 상태 또는 공유기와의 연결에문제가 있거나 전원이 꺼져 있는 경우 발생 할 수 있습니다.

※ 작업표시줄 오른쪽 아래 인터넷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상태가 표시됩니다.

 

■ 컴퓨터 재부팅 후 확인 방법

 

Windows10 의 경우 일시적인 오동작으로 발생 될 수 있습니다.

실행중인 모든 프로그램을 모두 종료 후 셧다운 후 재부팅하여 증상이 동일한지 확인 합니다.

1. 윈도우 키(윈도우 로그 키) + R → 실행창(열기)에 Shutdown –s –t 0 입력 후 엔터

   (또는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전원이 꺼질 때 까지 전원 버튼을 누름)

2. 컴퓨터가 종료된 것을 확인 후 재부팅 하여 정상 여부를 확인합니다.

 

■ 네트워크 어댑터 상태 확인 방법

1. 내 PC → 왼쪽 아래에 네트워크 아이콘에서 마우스 우 클릭 → 네트워크 속성 클릭 → 어댑터 설정 변경을 클릭 합니다.
(또는 윈도우키(윈도우 로그 키) + R → ncpa.cpl 입력 후 엔터)

 

2. 로컬 영역 연결(이더넷) 상태를 확인 합니다.
※ 로컬 영역 연결(또는 이더넷) 아이콘이 없는 경우 장치 관리자에 네트워크 어댑터 드라이버가 정상인지 확인합니다.

■ Windows10 설정에서 로컬영역 연결(이더넷) 상태 확인 방법

시작 → 설정 → 네트워크 및 인터넷 클릭( 또는 윈도우 키(윈도우 키) + i → 네트워크 및 인터넷 클릭)
※ 로컬영역 연결(또는 이더넷) 아이콘이 없는경우 장치관리자에네트워크 어댑터 드라이버가 정상인지 확인 합니다.

■ 랜 케이블 연결 상태 확인

 

데스크탑의 경우 일반적으로 컴퓨터 뒷면 LAN포트 연결 시 LED가 들어옵니다. LAN선을 분리하여 딱 소리가 나도록 다시 꽂습니다.

※ 노트북이나 일부 올인원 제품은 LED가 없어 외관상 표시되지 않으나 접속 불량인 경우가 많으니 랜 선을 분리하여 딱 소리가 나도록 다시 꽂아 확인 합니다.
※ 가능한 경우 공유기쪽 연결 부분도 랜선을 뺏다 다시 연결해 줍니다.

연결이 정상화되면 설정 →네트워크 및 인터넷 → 상태에 “인터넷에 연결되어 있습니다”로 표기됩니다.

 

■ 모뎀/공유기 연결 상태 확인

 

1. 모뎀또는 공유기에 전원등 램프가 켜져 있는지 확인

램프 상태를 확인하고 꺼져 있는 경우 공유기 전원케이블 확인 및 멀티탭 사용 시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 합니다.
※ 전원(Power) 램프 또는 WAN(인터넷)에 램프가 켜지지 않는 경우 가입한 통신사에 점검 의뢰 합니다.

 

2. 공유기 램프 상태 확인

■ 모뎀 및 공유기 리셋 방법

 

전원 케이블을 분리하여 점검하거나 공유기 리셋을 통해 점검 합니다.
※ 공유기 리셋 진행 시 공유기에 연결된 유/무선 장치의 연결이 모두 끊어 집니다. 리셋을 해도 되는 환경인지 확인 후 진행해주세요.

 

1. 전원케이블 분리 리셋 방법

① 전원 케이블을 분리 후 약 10초 정도 후에 재연결
② 2~3분 정도 후 정상 연결되는지 확인 합니다.

 

 

2. 공유기 리셋 기능을 이용한 리셋 방법

 

① 공유기 뒷면에 Reset 홀이 있는경우 볼펜등을 이용하여 약 5초간 꾹 눌렀다 띄어 공유기 리셋을 시도 합니다.
② 2~3분 정도 후 정상 연결되는지 확인 합니다.


728x90